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28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

국내
작성일
2018-11-26 19:32
조회
54

28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


바다 속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제28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본 회가 주최하며 제주특별자치도수중핀수영협회가 주관한 촬영대회는 해저여행, 스쿠버넷의 후원으로 전국의 수중사진동호인 44명이 참가하였다.

참가부문으로는 전문가[광각(다이버), 광각, 물고기, 접사] 부문, 소형카메라(광각, 접사) 부문, 모델 부문으로 나뉘어서 대회가 개최되었다.

16일 오전 8시 대회본부에서 카메라 검사를 시작으로 3일간의 촬영이 시작되었다. 무리한 다이빙과 촬영으로 인한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자 주간 다이빙(오전 8시-오후 6시)과 야간다이빙(오후 7시-오후8시)으로 정하였으며 3일간 대회가 무사히 마무리되었다.

19일 오전 7시부터 작가들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어졌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신광식(해저여행 발행인), 김병일(태평양다이빙스쿨 대표), 정상근(서울시립대디자인전문대학원장), 최성순(스쿠버넷 대표) 등 네 분이 심사를 하였다. 이번 대회는 2019 세계수중사진촬영선수권대회(9.17~22, 스페인 카나리아제도)의 대표선수를 선발하는 대회이기도 하여 종합점수 평가제를 실시하였다.

심사를 마치고 오전 11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시상식에는 본회 한승현 회장, 제주 김상길 회장, 심사위원 등 내외빈이 참석하였다. 시상식 전 출품작을 슬라이드쇼로 상영하였으며 이후 부문별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하나프라자, 우정사, ㈜오션앤테크, 마레스, 캠스퀘어, 다이브자이언트, 서귀포잠수함, 스쿠바프로 해성, ㈜엠팩플러스에서 제공한 시상품에 제공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문가 부문 심사를 통해 종합 1위에 양충홍, 2위에 강동완 작가가 선정되었으며 2019 세계수중사진촬영선수권대회의 대한민국 대표로 선발되었다.

(작품 감상하기)

전문가 부문
수상 부문 광각(다이버) 광각 접사 물고기
금상 강동완 정희철 양충홍 양충홍
은상 김광복 양충홍 조상혁 조상혁
동상 김기준 박찬용 김승집 김승집
소형카메라 부문
수상 부문 광각 접사
금상 이상훈 김수환
은상 김형석 김수헌
동상 이명숙 안희재
모델 부문
수상 부문 성명 작가명
금상 정보윤 김상준
은상 이하나 강동완
동상 이혜영 전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