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27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

국내
작성일
2017-11-07 13:48
조회
1053
 

제27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


 

제주 바다 속 아름다운 수중세계를 카메라에 담는 제27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가 지난 10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수중사진작가 및 동호인 40여명의 참가로 개최되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한 촬영대회는 본 협회와 제주수중핀수영협회가 주최/주관하며, 수중세계, 해저여행의 후원으로 일반카메라부문과 각부문별 광각(다이버), 광각(비다이버), 물고기, 접사의 금, 은, 동을 선별하여 총 12점의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첫날인 27일 카메라 봉인 및 점검을 시작으로 대회가 시작되었다. 이번 대회는 3일동안 총 6회 다이빙을 하도록 유도하였으며, 30m이상 잠수 금지와 다이빙 시간을 90분 이내로 제한하며, 참가자들이 안전한 다이빙 중에 수중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삼일간 촬영한 수중사진들을 참가자들이 대회 본부에 백업 후, 작품선정 작업에 들어갔으며,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되었다. 11월 1일(수) 본 협회 회의실에서 부문별 작품 심사를 하였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신광식(해저여행 발행인), 최상학(수중사진가), 정상근(서울시립대 교수) 등 3명이 참석하였다.

시상식은 11월 15일(수) 17시 30분 서울 용산LS타워 지하1층 까메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3일간의 대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제주특별자치도 임직원분들의 노고를 지면으로 나마 감사드리며, 경품을 제공해주신 협찬사 대표님과 다이빙리조트 대표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협찬사: ㈜엠팩플러스, 스쿠바프로 해성, 모비스

수상자 내역
                순위

부문
금상 은상 동상
광각(다이버) 양승철 이수연 이시형
광각(비다이버) 이수연 백성기 양승철
접사 조상혁 김건래 정혜심
물고기 양충홍 이운철 권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