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3km 장거리 핀수영 대회

국내
작성일
2017-05-26 12:16
조회
468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3km 장거리 핀수영 대회(완영증출력)


지난 8월 11(토) - 12(일) 2일간 대한수중ㆍ핀수영협회는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 핀수영 경기를 700명의 선수와 관계자 포함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북 부안군 격포 해수욕장에서 개최하였다. 본 대회는 국토해양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수중ㆍ핀수영협회와 부안군이 공동 주관, 전라북도가 후원하는, 삼면이 바다인 지리적 조건을 가진 우리나라의 해양사업과 해양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수중스포츠를 널리 보급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어 전라북도 지역 핀수영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DSC_0205.JPGDSC_0193.JPG


11일 이병두 대한수중·핀수영협회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3km 장거리 핀수영 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장거리의 바다수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가자 대부분은 안전사고 없이 3km의 긴거리를 완영함으로써 핀수영 동호인의 단합된 모습과 그 간의 훈련의 결실을 보여주어, 대회를 준비한 관계자들 및 많은 관람객에게 박수를 받았다.


첫날 경기인 11일에는 시도 대항전으로, 이튿날 경기는 클럽 대항전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대표로 나온 선수들이 열띤 경합을 벌여 또 다른 재미를 선사 하였다.


경기 결과를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다. 시도 대항전 1위에 부산광역시, 2위에 대구광역시, 3위에 대전광역시가 차지하였으며 클럽 대항전 1위에 청주거부기, 2위에 완산, 3위에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이 각각 수상하였다. 장려상 두팀은 광명시청 수영동호회와 달성문화센타에게 돌아갔다.


본 제7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 핀수영 경기는 대한수중ㆍ핀수영협회에서 주최하는 전국장거리핀수영선수권대회와 전국수중경기의 2개의 오픈워터 장거리 핀수영대회와 더불어, 장거리 핀수영을 즐기는 많은 선수와 동호인들의 대회참가 기회를 주어 핀수영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며 더 나아가 해양산업 및 지역 문화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다.


제8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경기는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DSC_0154.JPGDSC_016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