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45회 전국대학생 스쿠버다이빙 지도자 강습회

국내
작성일
2017-05-26 12:30
조회
1460
제45회 전국대학생 스쿠버다이빙 지도자 강습회


대학 내 스쿠버동아리 활동의 안전을 책임질 지도자를 배출하다.

지난 2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올림픽 수영장 다이빙풀에서 전국 대학 스쿠버동아리 팀장 및 훈련부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수중.핀수영협회 주최, CMAS KOREA 주관으로 제45회 전국대학생 스쿠버다이빙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하였다.

본 강습회는 전국 대학 스쿠버 다이빙 동아리 자체 훈련 및 다이빙 투어 진행에 있어 더 안전하고 체계적인 활동에 도움을 주며, 대학내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강습회는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이론은 올림픽 수영장 강의실에서 실기는 올림픽 수영장 다이빙풀에서 각각 이루어졌다. 지도강사로는 정창호(CMAS KOREA 대표 겸 트레이너), 장동립 본회 이사(CMAS 트레이너), 유동균(CMAS 강사) 등이 참여하여 이론 및 실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강습회를 수료한 학생들은 본 연합회에서 인증한 수료증과 CMAS(세계수중연맹) 중급다이버 자격이 주어지며, 학내에서의 다이빙 활동 경험을 쌓아 사회에 나와 클럽 활동의 지도자로서 스킨스쿠버다이빙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올림픽수영장 다이빙풀장에서 대학팀 동아리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자격증도 발급되었다.

참가자환형: 김현비, 박하민(경희대), 김민우(경상대), 신재현(영남대), 최필훈(전남대), 우해성(경북대), 박진경(계명대), 변진성(충남대), 김종찬(한체대), 주요준(전남대), 최수훈, 심홍재(전남대), 임수연, 유세인(군산대), 정상천(세한대)

EMB000015700e5f.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