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2회 해양경찰청장배 장거리 핀수영대회

국내
작성일
2017-05-26 12:19
조회
957

      제2회 해양경찰청장배 장거리핀수영대회

해양경찰청(청장 김석균)은 6월 30일 ‘제2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 핀수영대회’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내 수변공원에서 개최했다. 본 대회는 해양경찰청에서 주최하고 대한수중ㆍ핀수영협회가 주관하여, 삼면이 바다인 지리적 조건을 가진 우리나라의 해양사업과 해양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수중스포츠를 널리 보급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어 수중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1.5km와 고등부·대학부·일반부 3km 장거리 등 63개팀 9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했다.

경기와 더불어 대회장 주변에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참여할 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 공연과 무술시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대회 개회식에는 해양경찰 관현악단의 감미로운 연주를 시작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북공연, 한국해양전통무술연구보존회 무술시범단의 한국 전통무술과 장보고 해양무술 시범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주말 대회장을 찾은 가족단위 행락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경기 결과를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다. 동호인클럽 종합 1위에는 수영짱클럽이, 2위에는 고양어울림이 각각 수상하였다.   


  DSC_0824.JPG    DSC_0843.JPG
(
3km 완영을 마친 후 순위 입상자에 대한 개인시상식)             종합시상식-1위 수영짱클럽, 2위 고양어울림

본 제2회 해양경찰청장배 장거리 핀수영 경기는 장거리 핀수영을 즐기는 많은 선수와 동호인들의 대회참가 욕구를 풀어 주며 핀수영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대회로 거듭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