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
ASSOCIATION NEWS
협회소식

제25회 전국 장거리(3km) 핀수영 선수권 대회

국내
작성일
2017-05-26 12:23
조회
686

제25회 전국 장거리(3km) 핀수영 선수권 대회


지난 6월 21일(토) - 22(일) 2일간 대한수중·핀수영협회는 제25회 전국 장거리(3km) 핀수영 선수권 대회를 강원도 화천군 생활체육공원 인근에서 개최 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매년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하던 경기를 자연과 함께하는 장거리 핀수영대회의 특징을 살려 상수원보호지역인 화천군에서 개최하여 38개팀 총319명이 참가하여 핀수영 동호인의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의 기량을 견주는 자리가 되었다.

매년 대회가 치루어진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새로운 곳으로 변경되고, 안전과 낮은 수온으로 참가자 보호를 위해 보호복 착용이 의무화 되어 참가할 수 없는 선수들이 많아 참가자가 저조하였지만, 인원보다 많은 부대시설과 자동 전자계측시스템의 도입으로 내실 있는 대회로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었다.

21일에는 15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마스터즈 경기가 치루어 졌으며 낮은 수온을 견디며 완영한 선수들에게 많은 박수가 쏟아 졌다.

22일 경기에는 선수부와 동호인부가 함께 열려 약 200여명의 선수들이 대부분은 안전사고 없이 3km의 긴거리를 완영함으로써 핀수영 동호인의 단합된 모습과 그 간의 훈련의 결실을 보여주어, 많은 관람객에게 박수를 받았다.

경기 결과를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다. 종합우승 스포츠 센터 부분에는 금호스포츠센터, 동호인 클럽에 고래떼 클럽이이 수상하였다. 종합 준우승에는 스포츠센터에 동작구민 체육센터, 동호인 클럽에 M&M수영이야기가 종합 3위에는 춘천거북이가 각각 수상하였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전국 장거리 핀수영 선수권 대회는 핀수영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하지만 날씨 등 많은 변수를 가지고 있는 개방수역 경기이니 만큼 철저한 대회준비와 대회취소 및 중단에 따른 매뉴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회 경기장 내의 부대시설의 확충과 대회의 원활한 진행 등 참가자의 증가와 더불어 이에 따른 개선점들을 보완하여 보다 성숙한 대회로 정착하기를 기대해 본다.

EMB00000ca00803.JPG